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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도 m7과 6도 m7 코드의 반음 위에서 만들어지는 서브스튜트드 도미넌트를 찾아보면 그 화음의 모양이
4도 7 코드와 b7도 7 코드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두 화음은 각각 블루스와
서브 도미넌트 마이너의 기능을 가진 화음으로 많이 사용되므로 빠르게 지나가는 경우가 아니면
서브스튜트드 세컨더리 도미넌트 코드로 잘 쓰지 지않습니다
2도 m7 - 5도 7 - 1도 진행에서 5도 7 코드의 자리에서 서브 도미넌트 5도 7 코드가 들어가면 세 화음이 모두 반음 진행을 하게 됩니다
완전 5도 진행인 2도m7 - 5도 7 진행이나 5도 7 - 1도 진행이 서브스튜트드 도미넌트 코드에 의해서 모두
2도 m7 - 서브 5도 7 진행과 서브 도미넌트 5도 7 - 1도 진행이라는 반음 진행으로 바뀌게 됩니다
2도 m7에서 서브 스튜 트도 5도 7 코드로의 진행도 반음 진행이므로 sub5도 7 - 1도 maj7 진행처럼 실선이 아닌 점선 bracket으로 표시합니다
2도- 5도 진행은 하나의 세트화음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서브스튜트드 도미넌트 코드 또한 자신 앞에 놓이는 완전 5도 위의
2도 m7 코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 2도 m7 역할을 하는 화음은 1도 화음이나
그 키에 속해있는 화음도 아니고 직접적인 관련도 없기 때문에 논 다이아토닉 코드입니다
한편 2도m72도 m7 코드의 자리는 반음 진행을 원래 2도 m7 코드를 유지하면서 서브스튜티드 도미넌트 코드가
서브스튜트드 도미넌트 해결을 하지 않고 보통의 도미넌트 코드처럼 새로운 화음으로 완전 5도 하행하여 해결되는 진행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이 화음 진행은 전조의 방법으로도 사용되는 subB7 코드의 괄호는 그 기능이 취소되고
다른 기능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C major key에서 subV7의 역할을 하던 Db7 코드가 그 역할을
포기하고 다른 키에서 새로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서브스튜트드 세컨더리 도미넌트 코드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을 할 수 있고
2도 - 5도 - 1도 진행에서 1도 화음이 가질 수 있는 완전 5도 진행과 반음 진행의 가능한 모든 경우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Abm7 - Db / Gm7 - C7 - FM7 / Em7 - A7 - Dm7 E7 CM7 등을 예로 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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